─━ IT ━─

아이폰 이름을 본명에서 변경하는 방법! 인터넷 공유로 표시되는 이름을 바꾸자

DKel 2021. 8. 19. 20:22
반응형
아이폰 이름을 본명에서 변경하고 싶다
iPhone을 사용하고 있는 분, 자신의 iPhone 이름이 다른 사람에게 어떻게 표시되어 있는지 알고 있습니까?사실 기본 설정에서 본명이 되어 버리거나 하고 있어서, 자신의 본명이 주위에서 들켜 버린 경우도 있습니다.
구체적으로는, AirDrop 를 사용해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나, 테더링 기능(인터넷 공유)을 사용했을 때 등입니다.
그러한 기능을 사용하고 있을 때에, 「○○의 iPhone」이라고 하는 것처럼, 모르는 사람의 iPhone이 표시되어 거기서 본명이 보여 버렸다!라고 하는 것도 적지 않은 것이 아닐까요.
iPhone의 이름은, 「Apple ID」에 등록되어 있는 이름으로 설정되어 있고, 이것은 가명으로 하거나 적당한 것으로 해도 문제는 없습니다.

이번에는, 그런 iPhone의 이름(디바이스명)을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아이폰 이름을 본명에서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은 아주 간단해요.컴퓨터와 연결해서 iTunes로 변경할 수도 있지만 기본적으로는 iTunes 안에서만 할 수 있기 때문에 그 쪽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선은, iPhone내의 「설정」의 앱을 엽니다.

조금 아래로 스크롤을 하면 ′일반′ 이라는 곳이 있기 때문에 거기를 터치해 주십시오.
그 다음, 이 화면에 오면, 1번 상단에 있는 「정보」를 탭 합니다.
그러면 1번 위에 ′이름′ 이라는 란이 있죠?거기를 탭하면...
이름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원래 설정되어 있던 이름을 지우고...
닉네임이나아랫이름,좋아하는말등사생활과관련되지않는이름으로변경해보세요.그거면 변경 완료죠! 아주 간단하죠.
인터넷 공유시의 iPhone의 이름입니다만, Mac으로 실험했는데 곧바로 이름은 바뀌지 않고 iPhone을 재부팅하는 것으로 이름이 바뀌었습니다.

이름이 변하지 않는다고 하는 분은 재기동을 시험해 봅시다.
아이폰 이름을 본명에서 변경하는 방법
아이폰 설정 열기
[일반] → [정보] → [이름]으로 나아가는
이름을 닉네임 등 좋아하는 이름으로 변경하다
정리
이번에는, iPhone 이름(디바이스명)의 변경의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최근에는 AirDrop 등이 장난으로 사용되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본명이 보이는 그대로 두는 것은 프라이버시의 문제적으로도 조금 위험할지도 모릅니다.

자신의 이름이 어떻게 표시되어 있는지도 다시 한 번 확인해 두는 것이 좋지요.
본명으로 해 두지 않으면 안 된다는 규정은 없기 때문에, 이번에 소개한 방법을 사용하여 지장이 없는 이름으로 변경해 두는 것을 추천합니다.

닉네임 등으로 좋겠지만 비즈니스에서 Air Drop 및 인터넷 공유를 자주 이용하시는 분은 성씨만 사용하시는 등 좋을 수도 있습니다.

모르는 사이에 자신의 이름이 들통나거나 악용되는 것을 막기 위해 잘 확인해 두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