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3 15

′구글 앱은 정지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면?

′구글 앱은 정지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는 폰을 조작하고 있을 때 갑자기 ′구글 앱이 정지되었습니다′라는 오류 메시지가 나타난 적은 없습니까? 구글 앱이 정지되면 구글 검색을 비롯한 구글~과 붙는 앱 대부분이 사용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구글 관련 서비스를 자주 사용하시는 분들께는 상당히 불편해지게 됩니다. 이 현상은 LINE을 하고 있을 때나 브라우저에서 인터넷 서핑할 때·게임을 하는 중에도 아무렇지 않게 발생하기 때문에 원인을 알기 어려운 혼란스러운 것도 골칫거리입니다. ′구글 앱은 정지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는 어떻게 하면? ′구글 앱은 정지되었습니다′라고 표시되는 문제의 원인은 앱 업데이트로 인해 일어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갱신 데이터를 삭제하고 다시 갱신해 봅시다. 업데이트를 삭제하려면 설정 ..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Android의 개발자용 옵션은 무엇인가?온/오프 전환 방법!

Android의 개발자용 옵션은? Android 스마트폰에는, 개발자 전용 옵션(개발자 모드)이라고 하는 것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개발자용이라는 명칭 그대로 안드로이드 앱 개발자용 옵션 메뉴를 열 수 있는 기능입니다. 앱 개발자 외에는 필요 없어 보이는 옵션이지만 일부 기능은 일반 사용자에게도 편리할 수 있어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개발자용 옵션을 켜는 방법 개발자용 옵션은 기본적으로 숨겨져 있지만 여기서는 개발자용 옵션을 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우선 설정 메뉴를 열고 맨 아래에 있는 ′단말 정보′를 탭합니다. 단말기 정보가 나타나면 목록에 있는 ′소프트웨어 정보′를 탭합니다. 소프트웨어 정보가 표시되면 「빌드 번호」라고 표시되어 있는 항목에서 탭을 연타합시다. 단말기마다 횟수는 다르지만 연타함으로써 ..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Android로 위치정보(GPS)를 취득할 수 없는 경우의 대처법은?

Android로 위치정보를 취득할 수 없다... 외출지에서 지도 앱을 열어 현재 위치를 취득하려고 했는데 위치 정보를 취득하지 못해 현재 위치가 표시되지 않거나 앱에서 위치 정보를 요청했는데 오류가 나서 위치 정보를 취득하지 못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지도가 필요한 상황에서 현재 위치를 취득할 수 없으면 곤란해져 버리는군요.또 앱에서 위치 정보를 요구하는 경우도 라이브 회장이나 스탬프 랠리와 같은 이벤트에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어 여기서 위치 정보를 취득할 수 없으면 모처럼의 이벤트를 즐길 수 없어 실망해 버릴지도 모릅니다. 그럴 때를 위해 위치 정보를 취득할 수 없는 경우의 대처법에 대해 소개합니다. Android로 위치 정보를 얻을 수 없는 경우의 대처법 Android로 위치 정보를 취..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안드로이드 스토리지의 ′기타′가 뭐야?쓰레기 파일을 삭제하자

안드로이드 스토리지 용량을 늘리고 싶다! 스마트폰의 내부 스토리지에는, 시스템 데이터 외에도 앱이나 음악·동영상과 같은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많은 앱이나 데이터를 저장하면 저장공간이 줄어들고 용량이 절박하면 앱 설치가 안 된다거나 스마트폰 동작이 무거워진다거나 배터리 소모가 심해지는 등의 문제가 생깁니다. 그렇게 앱이나 데이터를 저장하지 않았을 텐데 저장 공간이 적은 사용자도 있을 텐데 내부 저장소의 세부 사항을 확인해 봅시다. 어쩌면 ′기타′라는 이름의 크기가 부풀어 오른 파일이 존재하고 있을 겁니다. Android의 스토리지의 「기타」란? 설정 메뉴에서 ′스토리지′를 열면 스토리지 설정이 나타나 저장공간과 여유공간을 알 수 있습니다. 내부공유스토리지′를탭해서내부스토리지사용현황을표시해보세요. 「앱」 「..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안드로이드 다운로드를 중지하는 방법! 취소할 수 없는 경우는?

안드로이드 다운로드를 중지하고 싶다 Android 스마트폰으로 앱을 다운로드하고 있어서 왠지 다운로드가 끝나지 않은 상태가 된 적은 없습니까? wifi 환경 하에서 다운로드하고 있을 때 다운로드가 중단된 경우 등은 그대로 방치하면 갑자기 다운로드가 재개되었을 때 통신 데이터량을 사용할 수도 있어 위험합니다. 특히 게임 등의 앱은 크기가 크기 때문에 갑자기 거리에서 다운로드가 재개되면 곤란해집니다.그렇게 되지 않도록 다운로드를 중지하거나 취소해 둡시다. 안드로이드 다운로드를 중지하는 방법 다운로드 중에는 알림바에 다운로드 상황이 표시됩니다.화면 상단에서 아래 방향으로 스와이프하여 알림바를 열고 다운로드 매니저의 취소를 탭하면 다운로드를 멈출 수 있습니다. 통지 바에 표시되어 있지 않은 경우나 조작을 접수하..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과 알림 정지 방법 해설!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과는 Android 스마트폰에서는,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앱 이외에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중의 앱(상주 앱)」이라고 하는 것이 존재합니다. 이 앱이 백그라운드에서 부팅함으로써 스마트폰을 자동 관리해주기 때문에 쾌적하게 조작할 수 있지만 단점도 여러 개 존재합니다. 백그라운드 앱은 종료시키지 않으면 당연히 메모리와 배터리를 소비합니다. 메모리 용량이 적은 스마트폰이면 게임 등의 앱을 기동했을 때 쾌적하게 움직일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에러가 떨어질 수 있습니다. 최악의 경우는 스마트폰이 떨어져서 재부팅해 버리는 일도. 그래서 백그라운드에서 실행 중인 앱 중 불필요한 것은 가능한 한 정지시키고 싶네요. 안드로이드 백그라운드에서 움직이는 앱 정지 방법 그러면 백그라운드에서 ..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안드로이드에는 ′휴지통′이 있나?파일의 완전 삭제나 복원 방법은?

휴지통이란 PC용의 OS에는 휴지통이라고 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이름 그대로 필요 없게 된 파일을 버릴 수 있는 장소에서 기본적으로 휴지통에 파일을 드래그 앤 드롭으로 집어 넣거나 오른쪽 클릭 메뉴에서 파일을 삭제하면 휴지통에 수납됩니다. 휴지통에 담긴 파일은 즉시 삭제되지 않으며, ′쓰레기통 비우기′를 하면 완전히 삭제할 수 있습니다.쓰레기통을 비우지 않는 한 실수로 쓰레기통에 넣어둔 파일을 원래대로 되돌릴 수도 있습니다.중요한 파일을 실수로 쓰레기통에 버려도 즉시 삭제가 아니기 때문에 안심할 수 있습니다. 자, 여러분이 사용하고 계신 Android 스마트폰은 말하자면 PC를 전화로 한 것 같은 아이템입니다. 그렇다면 휴지통도 있을 텐데 홈 화면 어디에도 보이지 않네요.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쓰레기통에 있..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안드로이드 폰트 변경 방법! 추천 앱 소개!

안드로이드 폰트를 변경하고 싶다 여러분은 글꼴이라는 단어를 알고 계신가요?글꼴이라는 것은 디자인이 통일된 문자 세트를 이미지 해 주시면 알기 쉬울 것입니다. 예를 들어 Wnidows에서는 ′메일리오′라는 글꼴이 사용되고 있어 스타일리시한 느낌으로 완성되어 있습니다. 한편 Android에서는, Android 4.0에서는 「모토야 폰트」, Android 6.0으로부터 「Noto Sans CJK」로 변화하고 있는 것 외, 메이커 마다 독자적인 폰트를 도입하고 있기 때문에 문자의 외형이 제각인 경우가 많습니다.스마트폰마다 글자 디자인이 다르면 다소 위화감을 느끼는 사용자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그런 경우 자신이 보기 쉬운 글꼴을 변경하고 싶어지는군요. 익숙한 디자인의 글꼴을 사용함으로써 위화감을 없애거나 글..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Android 화면이 흔들리는(굳는) 경우의 원인과 대처법!

안드로이드 화면이 플리즈 Android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면 갑자기 앱이 움직이지 않는 상태가 되거나 홈 화면 등도 움직이지 않는 등의 버그러운 상태가 되어 버린 적은 없습니까? 이러한 상태를 프리즈(굳는다)라고 부릅니다. 스마트폰은 일상 생활에 필요한 기기이기 때문에 갑자기 끊어지면 곤란해져 버리는군요.게다가 이 프리즈가 일어나는 원인은 여러 개 존재하고 있습니다. 단지 오랜 세월 사용하고 있기 때문인지, 어딘가의 부품이 고장났는지, 바이러스에 감염되어 버렸는지도…라는 식으로 원인을 알기 어렵고, 대처하기 어려운 것도 곤란합니다. Android 화면이 흔들렸을 때의 대처법 스마트폰의 플리즈는 갑자기 일어나는 것이지만 당황하지 말고 아래의 대처법을 시도해 봅시다. 앱이 플리즈된 경우 앱이 플리즈(앱..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Android에서 QR코드를 판독하는 방법! 어떤 QR코드 리더가 좋은가?

Android의 QR 잡지나 광고, 포스터 등 세상의 여러 매체에는 QR코드가 붙어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QR코드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읽기만 하면 바로 브라우저로 접속해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은 상당히 편리합니다. 편리한 반면 QR코드를 읽는 앱의 종류도 매우 많기 때문에 어떤 앱으로 스캔해야 할지 알기 어렵거나 망설이는 사람도 적지 않을 것입니다. 원래 QR코드가 뭐야? QR 코드라고 하는 것은 덴소가 개발한 2차원 바코드입니다. 가게에서 팔리는 상품에 붙어 있는 바코드와는 달리 가로와 세로 방향으로 정보를 기재할 수 있어 저장할 수 있는 정보량이 많은 것이 특징이며 영문이나 한자 등의 데이터도 저장할 수 있어 URL을 설정하여 스캔받거나 개인정보를 데이터화하는 등 다양한 용도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1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