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9 15

Mac에서 MySQL 설치 및 도입 방법! 명령/버전 확인/php MyAdmin

Mac에서 MySQL을 사용하고 싶다 여러분은 Mac에서 MySQL을 사용하고 싶다고 생각한 적이 없습니까? 평소 Linux 등의 서버에서 이용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MySQL을 로컬 Mac 환경에 구축하여 사용하고 싶은 등 Mac에서도 MySQL을 설치하고자 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Mac에서 MySQL을 사용하는데 있어서 몇 가지 도입 방법은 있습니다.이번 시간에는 homebrew를 사용하는 방법과 MAMP를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꼭 Mac에서 MySQL을 도입해 MySQL의 사용법에 익숙해 둡시다. 홈브레이에서 Mac에 MySQL을 설치하다 그럼 먼저 home brew를 사용해서 Mac에 MySQL을 설치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ac에 home brew 도입 방법에 대해서는 아..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chrome에서 ′응답시간이 너무 길어요′라고 표시되는 경우의 원인은?서버/네트워크

Chrome에서 갑자기 ′응답 시간이 너무 길어요′라고 표시됨 여러분은 Chrme에서 브라우징을 하다가 갑자기 응답시간이 너무 길어요라고 오류 화면이 나타난 적은 없나요? 또는 ′이 사이트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된 후 ′○○로부터의 응답시간이 너무 길다.′라고 하는 형태로 표시된 경험은 없을까요? 지금까지는 쾌적하게 사이트를 볼 수 있었는데 갑자기 이런 표시가 되어 놀라죠. 그리고 이 원인이 서비스 쪽인지 / wifi나 라우터 등 네트워크 문제인지 / 컴퓨터 설정 문제인지 딱 보고 모르는 것도 곤란하죠. 이번에는 Chrome에서 ′응답 시간이 너무 길어요′가 표시되었을 때의 대처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Chrome에서 갑자기 ′응답시간이 너무 길어요′라고 표시되는 경우의 원인과 대처법 Chr..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트위터 앱 연계 방법과 해제 방법에 대해 해설! [PC/스마트폰]

트위터 앱 연계 트위터에는 앱 연계라는 서비스가 있습니다. 다른 웹사이트나 어플리케이션이 사용 중인 트위터 계정과 연계됨으로써 트위터에 등록되어 있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는 등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앱 연계 방법인데요, 대응 서비스나 애플리케이션을 열면 이미지처럼 ′어카운트 이용을 허용하시겠습니까?′라고 묻습니다. 여기서 ′연계앱 인증′ 버튼을 클릭하면 앱 연계가 완료됩니다. 정기·자동 트윗 등 트위터를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등을 이용하는 경우에도 이 앱 연계가 필요합니다.정기·자동 트윗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은 분은 아래 링크처의 기사를 참조해 주세요. 트위터 정기 트윗/자동 트윗 방법 및 해제 방법 해설! 트위터 정기 트윗/자동 트윗 설정 방법이나 설정 후 필요..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LINE Out(라인아웃)이란? 사용법을 소개! 비통지/음질/표시되지 않는 경우는

LINE Out (라인 아웃) / LINE Out Free (라인 아웃 프리 )란 메시지 앱 ′LINE′ 기능인 LINE Out(라인아웃) 및 LINE Out Free(라인아웃 프리)를 아시나요? LINE Out은 어떤 기능인가 하면 국내외를 불문하고 통화를 할 수 있는 IP전화 기능입니다.전화 기능이기 때문에 통화료가 부과되지만 일반 휴대폰 통화료와 비교해 요금이 저렴한 장점을 갖추고 있습니다.그리고 IP전화이기 때문에 LINE의 1기능이면서 휴대폰이나 유선전화로 통화를 할 수 있습니다. LINE Out Free는 해당 LINE Out의 무료 버전입니다.라인 Out으로 전화 발신 시 광고 동영상을 시청하여 무료로 전화를 발신할 수 있으며, 하루 5회까지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 통화 기능에 대하여 L..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Mac에서 추천하는 메일러 앱·메일 소프트를 소개! 프리/경량으로 심플한 것은 이것!

Mac의 메일러 앱 메일 소프트 여러분은 Mac의 메일러 앱 메일 소프트에는 무엇을 사용하고 있습니까? 옛날부터 같은 메일을 사용하고 있거나, Gmail 등 브라우저에서 사용할 수 있는 프리메일이 등장해서 브라우저만 사용하고 계신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메일러 앱이나 메일러 소프트라고 불리는 것은 Mac의 PC에 설치하고 실제로 메일 데이터를 PC에 저장해 이용하는 타입으로 클라우드 상에 데이터가 저장되어 있는 브라우저 버전의 것과는 기능면에서도 달라집니다. 이번에는 2018년 현재 추천하는 메일 소프트·메일 클라이언트를 소개하겠습니다.그 중에는 프리한 것부터 유료인 것까지 있습니다만, 매일 사용하는 메일러는 꼭 자신이 가장 사용하기 쉽다고 생각하는 메일러를 이용하도록 합시다. 메일소프트를 사용하는 ..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Mac에서 일본어 입력할 수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면?일본어 입력 전환 방법 해설!

Mac으로 일본어 입력하고 싶어 이번에는 Windows에서 Mac으로 전환한 분이나 초보자, US 키보드를 구입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영어⇔일본어, 가나⇔히라가나 전환 등 Mac 입력을 전환하는 방법을 모를 때 설정을 어떻게 해야 하는지 해설하겠습니다. 컴퓨터의 입력에서는 메일 주소의 입력이나 일본어 입력과 함께 영숫자를 사용하는 입력이 있습니다.영숫자로 메일 주소를 입력한 후에 제목을 입력하기 위해 일본어 입력으로 전환할 때 전환 방법을 모르면 곤란합니다. 또한 일본어 입력에서도 가타가나 입력이나 반각 가타가나로 되어 버렸을 때 전환 방법을 모르면 변환에 어려움을 겪게 됩니다. 또 US 키보드라면 일본어(JIS) 배열에 있는 영어키나 같은 키가 없기 때문에 의도한 입력모드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는..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Mac에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자!Mac에서 파이어폭스 설치~기본 사용법까지 소개!

Mac에서 파이어폭스를 사용하자! Windows에서 친숙한 「파이어폭스」의 Mac 버전을 꼭 이용합시다. 파이어폭스는 고속으로 작동하며 메모리 절약을 주장하는 대중적인 브라우저로, 풍부한 종류의 애드온도 특징이며 물론 일본어를 지원하는 브라우저입니다. Mac/윈도우/안드로이드/iOS와 대부분의 OS에서 파이어폭스 브라우저를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마이너한 환경이 아니면 파이어폭스를 사용할 수 없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이번에는 Mac에서의 Firefox의 다운로드 & 인스톨과 기본적인 사용법의 소개를 하겠습니다. Mac에서 파이어폭스를 다운로드 & 설치하다 그럼 일단 Mac에 파이어폭스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파이어폭스 Mac 버전은 아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최신판 파이어폭..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안드로이드 벨소리를 바꾸려면?개별적으로 착신음을 설정할 수 있는가?

안드로이드 벨소리를 바꾸고 싶다 사용 중인 Android 스마트폰의 벨소리를 변경하고 싶다고 생각한 적은 없습니까? 기본 호출음이라면 아무래도 전화답습니다만, 모처럼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으니 다른 벨소리를 설정하거나 가지고 있는 좋아하는 mp3 데이터를 벨소리로 해 보고 싶네요. 또 전화번호부에 등록한 사람에 대해 개별적으로 벨소리를 설정할 수 있으면, 착신했을 때 화면을 보지 않아도 누구로부터 통화·문자가 왔는지 알 수 있어 편리합니다. 안드로이드 벨소리를 바꾸는 방법 그러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벨소리를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리 인스톨 벨소리로 바꾸기′, ′수중에 있는 mp3 데이터로 바꾸기′, ′개별 벨소리 설정하기′, ′Gmail 알림음 설정하기′ 4가지..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Android 추천 메일러 앱 [2018년 버전]! 사용하기 쉬운 것은 이것!!

안드로이드 메일러 앱 여러분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메일러 앱은 무엇을 이용하고 있습니까? 메일러 앱이라고 하는 것은 「메일 소프트·메일 클라이언트」등의 메일을 송수신 할 수 있는 앱을 말합니다.예를 들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라면 표준으로 설치되어 있는 Gmail이 이에 해당합니다. 메일러 앱은 스토어에서도 수많은 앱이 출시되고 있습니다.복수의 메일 어카운트를 관리하고 싶다·LINE등의 커뮤니케이션 툴과 같이 사용하고 싶다·작업 관리를 실시하고 싶다·업무용과 프라이빗용을 나누고 싶다 등, 자신의 요구에 맞는 메일러 앱을 선택하면 메일 관리가 순조로워집니다! 하지만 스토어에 있는 방대한 양의 앱에서 메일러 앱을 찾는 것은 힘드네요.그래서, 이 기사에서는 2018년·추천 메일러 앱 14선, 또 사용하기 쉬운..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안드로이드 추천 홈앱 13선!가벼운 홈 앱은 이것이다!!

안드로이드 홈 앱 런처란 여러분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홈 앱′, ′런처′라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별로 들을 수 없는 단어이기 때문에 이해하기 어려울지도 모르겠네요. 간단히 설명하자면 ′홈 화면′, ′앱 목록′ 등 평소 사용하는 메뉴 화면이 런처입니다. 안드로이드 기본 런처는 OS 버전마다 세부가 변경되어 있어 기종을 변경할 때마다 취급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도 적지 않습니다.또 스마트폰의 스펙에 따라서는, 동작이 무거운 등 조작면에서 불편함을 느낄 수도 있습니다. 사실 이 런처도 앱스토어에서 내려받을 수 있고 편리한 런처·가벼운 런처 등 여러 가지가 앱스토어에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해당 홈 앱 런처의 추천 13선, 그 중에서 비교해 가벼운 런처를 2점 소개합니다. 안드로이드 추천 홈 앱 ..

카테고리 없음 2022.08.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