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4 15

유튜브 영상 재생내역 지우는 법!이력을 삭제하자!

유튜브의 이력을 삭제하고 싶다.력을 삭제하고 싶다. Youtube에서 동영상을 보고 있으면, 열람 이력에 재생한 동영상이 등록되어 갑니다. 예를 들면 재미있었지만 리스트에 등록하는 것을 잊어버린 동영상이 있는 경우에는 이 열람이력에서 동영상을 찾는 것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열람 이력은 동영상을 재생한 시점에 등록되기 때문에 ′잘못 클릭해버린 관심 없는 동영상′ ′보니 별로 좋아하지 않았던 동영상′ ′썸네일이 무서운 공포영상′ 등의 이력까지 남게 됩니다. 다시보고싶은동영상을열람이력에서찾고싶은데이런방해로운열람이력이있다면난감하겠죠. 또, 이력을 남기고 싶지 않은데 동영상을 재생할 때마다 등록이 되는 것이 싫다! 라고 하는 유저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그래서 이번에는 유튜브 조회수 삭제 방법에 대해 소개하..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Twitter의 리스트란? 의미나 확인 방법을 해설! 또 답례는 필요?

트위터 리스인 트위터의 타임라인을 보고 있으면 ′○○씨 리스인 고마워요!′ 같은 트윗을 볼 수 있죠. 리스인이 뭐지...?라고 의문스러워하는 유저는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이 「리스인」이라고 하는 말의 의미나 방법등을 소개하겠습니다. 트위터의 리스인이란 무슨 뜻이야? 리스인이라는 말의 의미는 ′트위터 목록에 그 사용자를 추가한다′는 것입니다. 리스트에 사용자를 인하기 때문에 리스인이라고 외우면 알기 쉽네요. 트위터 리스 인 방법 이제 트위터의 리스 인 방법을 해설하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리스를 원하는 사용자의 프로필 페이지로 이동한 후 팔로우 버튼 옆에 있는 메뉴 버튼(동그라미가 3개 연결된 마크)을 클릭하여 목록 추가 또는 삭제를 클릭합니다. 마이리스트가 표시됩니다.아직 목록을 작성하지 않은..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iPhone에서 발생하는 「고스트 터치」란? 원인이나 대처법을 소개!

아이폰에서 발생하는 고스트 터치는 뭐야? 고스트 탭이란 iPhone을 만지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마음대로 탭되거나 스크롤되는 상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앱이 부팅되거나 문자가 마음대로 입력되거나 하는 등의 경험은 없습니까? 고스트 탭을 방치해 두면, 마음대로 전화가 걸리거나 앱이 마음대로 기동해 패킷 통신이 발생하거나 하는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본 기사의 원인과 대처법을 읽고, 오동작에 맞춘 대응을 취함으로써, 고스트 탭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또한 아무래도 낫지 않는 경우는 수리를 포함한 대응 방법을 기재하고 있으므로 참고해 주십시오. 고스트 터치가 발생하는 원인과 대처법 아이폰 고스트탭이 발생하는 원인은 하나가 아닙니다. 도깨비 탭 등의 오동작이 발생했다고 해서 바로 수리를 맡길 것이..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페이스북에서 예약투고 하는 방법!투고시간을 지정하여 투고하자!

페이스북에 예약 투고하고 싶다 여러분은 페이스북에 글을 올릴 때 시간을 설정하여 예약 투고하고 싶은 생각은 없으신가요? 정기적으로 같은 시간에 투고하는 개인 분이나 기업 분들도 어느 시간에 투고하는 것을 타이머 설정하고 싶은 니즈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개인 페이스북 게시화면을 보고 있어도 예약투고를 하는 기능은 보이지 않죠?이번에는 페이스북에서 예약투고가 가능한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페이스북에 예약투고 가능해? 페이스북 예약 투고입니다만, 사실 공식 기능으로는 페이스북 페이지 투고만 가능합니다. 즉, 유감스럽게도 개인의 통상적인 투고에 대해서는 예약 투고를 하는 기능은 페이스북 공식상으로는 없습니다.하지만 포기하기는 아직 일러요. 사실 외부 서비스 유료 서비스인 Postcron을 사용하면 개..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페이스북 공유는 뭐야?공유 방법과 종류 및 투고의 차이를 해설!

페이스북의 점유율 여러분은 평소에 페이스북에서 ′쉐어′를 하시나요? 일상생활의 모습을 투고하거나 사진이나 동영상을 투고하고 있는 사람은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만, 「공유하고 있다」라고 하면 물음표가 붙는 분들도 많지 않을까요. 페이스북에서는 발신하는 방법의 종류로서 「좋아요!」 「투고」 「쉐어」 등 몇 가지 있습니다.이번에는 그 중 페이스북의 점유율에 대해 공유한다는 것은 무엇인가?샤아의 종류와 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꼭 페이스북의 점유율을 마스터하세요. 페이스북 공유는 뭐야? 먼저 페이스북에서 공유한다고 하는 것은 어떤 기능인 것입니까. 예를 들면 Facebook의 타임라인에 흘러온 정보나, 뉴스 사이트에서 알게 된 정보등을 자신의 친구나, 좋아하는 사람에게 공유하고 싶다! 라고 생각할 때는 없을..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페이스북의 디버거(debugger)는 어떻게 만들까요?캐시빼기/ogp확인

페이스북의 디버거(debugger)란? 여러분 페이스북 디버거는 사용해보셨나요? IT기업에 다니시면서 엔지니어나 마케팅 직종에 종사하시는 분들은 업무상으로 필요해서 사용할 기회가 생길 것 같습니다. 페이스북 디버거는 페이스북 사이트나 메신저에서 특정 사이트가 공유되었을 때 어떤 정보(이미지, 제목, 설명문 등)가 표시되는지 테스트하기 위한 도구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페이스북 디버거 사용법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페이스북의 디버거(debugger) 사용법 페이스북의 디버거(debugger)의 사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아래 URL에 접속하여 원하는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고 디버깅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페이스북 디버거 디버깅 결과를 보는 방법 트위터나 페이스북 등의 SNS에서는 ogp(Open G..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LINE 그룹 만드는 방법 정리! [단톡/복수인 토크]

라인 그룹과는 LINE에는 그룹이라는 기능이 있습니다. 보통 친구들과 톡을 하는 경우는 1대1이지만 단톡방을 하면 여러 명이서 톡을 할 수 있습니다. 같은 토크 룸에서 여러 명의 친구와 주고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일상에서의 주고받기부터 놀 예정을 결정할 때 등 다양한 상황에서 편리합니다. 또 단톡방에도 ′그룹을 만들어서 하는 단톡방′과 ′직접톡을 시작하는 다인톡방′ 두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그것들을 만드는 방법과 차이에 대해서도 해설합니다. LINE의 복수인 토크와 그룹 만드는 법 먼저 라인 복수인 토크 만드는 방법과 그룹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일대일 토크 중간에 친구를 추가하여 다중인 토크로 할 경우 친구들과의 토크 화면 우측 상단에 있는 메뉴 버튼을 선택하고 표시된 메뉴 중 초대를 탭합니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트위터의 립은 무엇인가?의미와 립의 종류를 총정리!

트위터의 립스틱은 뭐야?무슨 뜻이야? 트위터를 사용하는 데 있어 기억해 두고 싶은 것이 ′립′입니다.리플이란 ′리플라이′의 약칭으로 트윗의 맨 앞에 ′@사용자ID′라고 기입하고 반각 공간을 비워 메시지를 써서 중얼거림으로써 해당 사용자ID 상대방에게 트윗을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댓글은 영어로 ′답장하고 대답하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댓글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기사를 참고해 보세요. 트위터 댓글 방법 및 검색 정리! 표시되지 않으면 어떻게 할까? 트위터 댓글 방법 및 검색 정리 및 표시되지 않을 경우의 원인 및 대처법을 소개합니다!트위터에서 ′리플라이′라는 말은 많이 들으시겠지만 사실은 모르는 분들도 많으실 거예요.댓글과 지식을 쌓고 당장이라도 댓글을 활용하세요! 기본적으로 리..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gmail로 일괄 삭제하는 방법! 라벨/스타 외/오래된 메일/읽지 않은 읽기를 정리하자!

gmail을 일괄 삭제하고 싶다. Gmail을 사용하다보면 점점 메일이 쌓이네요. Gmail의 메일함의 용량은 보통 15GB로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대로 방치해 버리면 머지않아 용량 상한에 도달하게 됩니다. 쌓인 메일은 일괄 삭제하고 싶지만 사람마다 ′받은 트레이의 메일 전부′, ′스팸메일만′, ′읽은 메일만′, ′특정 라벨의 메일만′으로 삭제하고 싶은 대상이 다를 것입니다. 이번에는, 그러한 케이스별로 메일을 일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해설해 가겠습니다. gmail을 일괄 삭제하는 방법 받은 트레이에 쌓인 메일을 일괄 삭제하려면 검색 양식에서 명령어(검색 연산자)를 사용하거나 메뉴에서 선택하여 일괄 삭제하는 것이 편리합니다. 메일 종류별로 검색 명령어를 사용한 삭제 방법을 설명합니다. 읽은 메일 읽은 ..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LINE으로 핀을 하는 의미는?핀 고정 기능 및 활용 방법 소개!

라인톡에서 핀을 하는 의미는? LINE의 톡 탭에는 「핀 잠금」기능이라고 하는 것이 있습니다.핀 고정 기능은 어떤 것이냐면 핀 고정시킨 토크를 리스트 상단에 클립해 둘 수 있는 기능입니다. ′신속 메시지가 있는 톡은 리스트 상단에 표시되고 마음에 드는 기능도 있는데 핀을 하는 의미가 있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핀을 꽂아서 보고 싶은 톡을 리스트 상단에 고정시켜 놓을 수 있고, 해제도 간단해서 그때 필요한 톡을 클립할 수 있어서 매우 편리합니다. 또, 토크를 핀 고정해도 상대방이 알 수 있다·들키는 일은 없기 때문에 부담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럼 톡을 핀 고정하는 방법과 이용해야 할 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INE의 톡을 핀 고정하는 방법 그럼 특정 톡을 핀 고정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2.08.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