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18 15

gmail 비밀번호 변경 방법 해설!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재설정하자!

gmail비밀번호를 바꾸고싶다. 비밀번호 유출이나 해킹 등의 뉴스가 나오면 자신의 계정이 탈취되지 않을까 걱정이 되실 수 있으실 것 같습니다. gmail로 다른 서비스와 비밀번호를 돌려쓰다 보면 하나의 계정이 유출되면 다른 것도 탈취될 수 있습니다.gmail 비밀번호는 정기적으로 변경합시다. 그리고 gmail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도 그대로 방치하지 말고 gmail 비밀번호를 변경하여 재설정해 두도록 합시다. 이번 시간에는 gmail 비밀번호 변경 방법과 비밀번호를 잊어버렸을 때 재설정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gmail 비밀번호 변경 방법 그럼 gmail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구글에 로그인 후 오른쪽 상단의 계정 아이콘을 누른 후 계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로그인 및 보안을 선택합니다. ..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Mac의 키보드 단축 목록 정리! 사용할 수 있는 바로가기 엄선했습니다!

Mac 키보드 바로가기 Mac의 키보드 단축이란 키보드를 이용해 Mac의 조작을 간단하게 하기 위한 기능을 말합니다. 여러 개의 키를 조합한 단축키를 사용하면 일반적으로 키보드에서 손을 떼 트랙패드나 마우스로 교체하는 작업을 효율적으로 키보드에 의한 조작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Mac을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단축 목록 키보드 단축키를 사용하려면 하나 또는 여러 개의 장식 키를 누르면서 단축의 마지막 키를 동시에 누릅니다. Mac의 메뉴나 키보드에서는 특정 장식 키가 기호로 표기될 수 있습니다. 명령어 키, 옵션 키, 시프트 키, 컨트롤 키 기호는 자주 사용됩니다. 이번에는 아래의 키보드 숏컷을 소개합니다. 애플리케이션 전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키보드 바로가기 14선 대부분의 어플리케이션에서 사용할 수..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Mac의 트랙패드 사용법 정리! 트랙패드를 사용하여 Mac을 자유롭게 조작하자!

Mac의 트랙패드에 대해서 트랙패드는 노트형 Mac에는 키보드 아래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데스크탑형 Mac에서는 Magic Trackpad라는 상품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트랙패드란 마우스 대신 사용되는 포인팅 디바이스로 판상 위를 손가락으로 덧대면 마우스 포인터를 움직일 수 있는 것입니다. Windows에서는 터치 패드나 슬라이드 패드 등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트랙패드는 마우스와 비교해 더 많은 제스처를 등록할 수 있기 때문에 익숙해지면 마우스 조작보다 더 많은 것을 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번에는 맥을 막 사용한 분들의 기본 조작은 물론 맥의 트랙패드 사용감이 부족하다고 느끼는 분들에게 참고가 되는 설정 방법, 트랙패드가 움직이지 않을 때의 대처법을 소개합니다. Mac의 트랙패드 기본 조작법을 익히자..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Mac에서 ′개발원이 미확인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라고 되어 앱을 열 수 없는 경우는 어떻게 하면?

Mac에서 ′개발원이 확인되지 않아 열지 않습니다′라고 되어 앱을 열지 못함 Mac에서 인터넷으로부터 다운로드 한 앱을 시작할 때 「개발원이 미확인 때문에 열 수 없습니다」라고 표시가 되어 앱이 열리지 않거나 부팅하지 않는 상태가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경우는 Mac의 보안 기능인 GateKeeper를 통해 확인이 필요한 상태입니다. Mac의 보안 기능 Gatekeper는 인터넷에서 다운로드 받은 멀웨어나 악성 앱으로부터 보호할 목적으로 여러분의 Mac을 보호하고 있습니다. GateKeeper는 열고자 하는 앱 개발원이 애플로부터 취득한 고유 디벨로퍼 ID의 디지털 서명을 대조하고 있습니다.GateKeeper는 이 디벨로퍼 ID를 조회할 때 멀웨어 개발자가 만든 앱을 차단하거나 앱이 서명 후 변조되지..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skype가 마음대로 기동해서 곤란해하시는 분 꼭 확인! 자동기동을 정지하는 방법!

skype이 마음대로 기동한다 채팅이나 보이스 채팅을 통한 통화나 인터넷 전화를 할 수 있는 편리한 도구로 유명한 ′Skype′을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가 많을 것입니다. 그러나 Skype을 설치하면 컴퓨터를 켤 때 자동으로 Skype도 마음대로 부팅하게 되어 버리는 것이 곤란하네요. 현재는 Windows 를 인스톨 하고 있는 드라이브를 SSD로 하는 것이 주류가 되고 있다고는 해도, Windows 를 인스톨 하고 있는 것이 HDD 드라이브의 PC도 아직 많습니다. HDD 드라이브의 경우 부팅하는 데 시간이 걸리는데도 불구하고 Skype이 함께 부팅함으로써 불필요한 시간이 걸려 짜증나!라고 느끼는 사용자도 적지 않은 것이 아닐까요? 항상 Skype을 사용하는 유저라면 몰라도 사용하고 싶을 때만 기동하는 유..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페이스북의 웨이브 기능은 뭐야?웨이브를 보낸다는게 무슨 뜻인지

페이스북의 웨이브 기능 facebook에서 친구가 되었을 때나, 메신저로 그룹을 만들었을 때 등에 「웨이브를 송신하자」라고 표시되는 일이 있습니다. 갑자기 ′웨이브′라는 말이 나와서 무슨 뜻인지, 뭐냐 싶으신 분들은 많지 않을까요.딱히 기능의 설명도 없이 정체를 알 수 없는 웨이브를 보내는 것은 조금 무섭네요.(땀) 그래서 이번에는 facebook의 웨이브 기능이 무엇인지에 대한 해설을 하겠습니다.꼭 참고해 보세요. facebook의 웨이브 기능의 의미는 facebook의 웨이브 기능은 간단히 말해서 facebook이나 메신저로 인사를 부담없이 보낼 수 있는 기능입니다. 새로 친구가 되신 분이나 그룹을 만들었을 때 처음에 (알아차리는 의미도 담아) 인사를 하는 타이밍에 웨이브 기능 표시가 나옵니다. 이 ..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chrome에서 ′이 접속에서는 프라이버시가 보호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의 원인과 대처법은?

갑자기 ′이 접속에서는 프라이버시가 보호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다 여러분은 PC나 안드로이드의 chrome 등 웹브라우저에서 사이트를 보다가 갑자기 ′이 접속으로는 사생활이 보호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된 경험은 없을까요? 언뜻 보면 오류처럼 보이는 페이지입니다만, 내용물을 봐도 ′net:err_cert_date_invalid′라든가 ′프라이버시 오류′라 적혀 있어서 접속하고 있는 사이트는 괜찮은지 불안하실 겁니다. 이번 기사에서는 이 ′이 접속에서는 프라이버시가 보호되고 있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는 원인과 대처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 접속에서는 프라이버시가 보호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는 원인과 대처법 그럼 ′이 접속에서는 프라이버시가 보호되지 않습니다′라고 표시되는 경우의 원인과 대처법을..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안드로이드로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 방법 및 방법 소개!

Android에서 구글 어카운트에서 로그아웃하고 싶다 Android 스마트폰에서는, Google(구글) 계정을 이용해 앱등의 관리를 실시하고 있군요. Gmail이나 Chrome·Youtube 등의 앱을 조작하기 위해서는 구글 계정이 필요합니다. 새로운 Android 스마트폰으로 데이터를 옮길 때나 로그인 오류가 발생하는 등 일단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을 원할 경우 로그아웃이 안 된다거나 로그아웃 방법을 모른다는 등의 소리를 자주 듣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의 구글 계정 로그아웃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안드로이드로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하는 방법 및 방법 그럼 구글 계정에서 로그아웃 하는 방법을 설명하겠습니다. 우선 설정 메뉴를 열고 설정 항목 안에 있는 ′어카운트..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Mac의 앱 「Hyper Switch」가 매우 편리!창 화면 전환이 자유 자재

Mac의 앱 ′Hyper Switch′란 Mac 기본 앱 전환인 ′command′ + ′tab′은 앱별로 전환되므로 Safari 등에서 여러 창을 열고 있을 경우 창을 전환할 수 없습니다.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Mac의 추천 앱인 하이퍼스위치를 사용하면 Windows의 Alt+탭과 같은 윈도우 단위로의 전환과 Mac의 앱 단위로의 전환을 병용할 수 있습니다. Mac에 Hyper Switch를 설치하자 HyperSwitch 다운로드는 아래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합니다. https://bahoom.com/hyperswitch/get 아이콘 또는 ′Download Hyper Switch′를 클릭하여 파일을 다운로드 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dmg 파일을 더블 클릭합니다. HyperSwitch 아이콘을 오른쪽에 있는 ..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Mac의 신 앱 ′Alfred′ 사용법을 마스터하자!사용법과 설정을 부드럽게 해설!

맥 앱 ′Alfred′ 여러분은 맥 앱에서 ′Alfred′를 아시나요? Alfred는 소위 런처라고 불리는 어플리케이션으로 어플리케이션의 검색이나 부팅을 빠르게 할 수 있고, 특히 검색에서는 PC 내부의 파일 폴더 검색이나 웹 검색 등을 강력하게 지원하는 매우 편리한 어플리케이션입니다. Alfred에 대해 앞으로 사용하고자 하시는 분들도, 이미 설치하셨고 사용법을 알아보고 계신 분들도 꼭 이번 기사를 참고하시어 Alfred 사용법을 알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Alfred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지만 과금을 하고 라이선스 코드를 입력하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처음에는 무료로 사용해 보고 가치를 느끼면 과금을 하는 형태로 좋을 것 같지만 과금을 하는 경우는 이러한 요금 체계로 되어 있습니다. Al..

카테고리 없음 2022.08.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