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22/08/21 15

구글 드라이브의 내 드라이브를 공유하는 방법! 공유 폴더 해제 방법도 함께 소개!

자가용을 공유하다 구글 드라이브에서는 자신이 작성한 파일이나 폴더를 클라우드 상에 저장할 수 있는데, 또 직장 동료나 친구 등에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공유된 사용자는 자유롭게 내 드라이브 안의 파일이나 구글 문서에 접근하거나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설정한 권한에 따라 파일 편집도 할 수 있습니다. 직장이나 학교에서 공유파일 서버나 공유폴더를 이용하시는 분들도 많으시겠지만, 같은 것들을 클라우드 상에서 구글 드라이브로 쉽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드라이브 내 드라이브 공유 방법에 대해 해설해 드리겠습니다. 마이 드라이브 공유 방법 그럼 자신의 구글 드라이브 상에 있는 내 드라이브 공유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구글 드라이브 사용법은 자꾸 변경되기 때문에 최신 정보를 추적하도록 합시다...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구글 Drive의 일본어화 방법은?영어 표기에서 일본어로 언어 설정을 수정하는 방법!

구글 Drive를 일본어화하고 싶다 사용하시는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가 영어 표기로 되어 있어, 언어 설정을 일본어화하고 싶다고 하는 소리가 있습니다. 왠지 구글 서비스 중에 gmail 등은 제대로 일본어인데 구글 Drive만 영어로 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구글 Drive를 일본어화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구글 Drive를 일본어화하는 방법 그럼 순서대로 구글 Drive의 언어 설정을 영어 표기에서 일본어로 고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Google Drive(구글 드라이브)를 열고 우측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메뉴에서 ′Settings′를 선택합니다. General 탭의 Language 부분에서 ′Change Language Setti..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gmail의 발신인명(From 의 표시명)을 이름 표시로 변경하는 방법! 상대방에게 표시되는 이름을 자유롭게 변경

gmail의 송신자명(From 의 표시명)을 이름 표시로 변경하고 싶다. gmail 의 송신자명(From 의 표시명)은 일반적으로 구글의 어카운트명과 메일 주소가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s.satou@○○.co.jp′로 메일 전송을 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표시되는 이름은 ′s.satou@○○.co.jp′이라고 표시가 됩니다. 자, 이 발신인의 표시명에 자신이 자유롭게 이름을 붙여 표시하게 할 수 있다면 편리하겠죠. 예를 들어 발신인이 있는 곳에 풀 네임으로 이름이 표시되어 있으면 언뜻 보면 누군지 알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의 계정명이나 이메일 주소로도 판단할 수 있겠지만 구글의 계정명이 이름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거나 ′s.satou@○○.co.jp′ 등 이니셜이 포함된 이메일 주소로는 바로 누구인지 판..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instagram(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연계 연동하는 방법! 링크/동시 투고

instagram(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 연계 여러분은 instagram(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 연계를 하고 계신가요? instagram(인스타그램)과 Facebook 페이지를 연계시킴으로써 인스타에 투고한 사진이나 동영상을 Facebook 페이지에도 동시 투고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 인스타와 페이스북 페이지를 따로 투고하고 있던 분에게는 투고의 번거로움이 한 번으로 끝나기 때문에 장점이 됩니다. 꼭 이번에 소개하는 instagram(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의 연계 방법을 시도해 보세요. instagram(인스타그램)과 페이스북 페이지 연계 방법 그럼 instagram(인스타그램)과 Facebook 페이지의 연계 방법을 순서대로 소개하겠습니다.먼저 인스타그램 프로필 페이지를 열어..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gmail의 뮤트란? 뮤트하는 의미나 해제 방법까지 해설!

gmail의 뮤트란? Gmail에는 뮤트라는 기능이 존재한다는 것을 알고 계십니까? 뮤트라고 하면 음악 플레이어에서는 바로 소음을 내기 위한 기능이고 트위터 등 SNS에서는 사용자를 지정하고 뮤트하면 그 사람의 글이 표시되지 않게 되는 숨기기 기능이네요. Gmail에서의 뮤트는 SNS에서의 뮤트와 비슷한 기능으로 수신 트레이에서 메일을 숨길 수 있습니다.잘 모르고 뮤트하면 받은 트레이에서 메일이 사라진 경험을 한 사용자도 있지 않을까요. gmail로 뮤트하는 의미는? Gmail로 메일을 뮤트하는 이유는 뭐야?삭제하고 쓰레기통에 옮기면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 사람도 적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관심없는 메일 단체라면 삭제해 버리면 끝인데, Gmail 같은 경우에는 메일링 리스트로 메일을 주고받는 경우가 ..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gmail의 메일을 pdf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방법 해설!

gmail의 메일을 pdf로 변환하여 저장하다 여러분은 Gmail의 메일 내용을 저장할 때 어떤 형태로 저장하나요? 가장 간단한 것은 본문을 복사하여 메모장 등에 붙이는 텍스트 저장인데, 텍스트 저장의 경우는 메일이 HTML 메일 등의 이미지가 표시된 메일의 경우는 화상 정보가 빠져 버리기 때문에 곤란해집니다. 특히, 본문이 그대로 화상으로 되어 있어 텍스트를 복사할 수 없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그러한 메일의 경우 텍스트 보존이라면 대응할 수 없어 속수무책 상태가 되어 버립니다. 이미지가 있는 HTML 메일을 로컬 보존할 경우 pdf로 변환하여 저장하는 것이 좋습니다. 메일을 pdf화하면 메일을 외형 그대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텍스트화해서 저장하는 것보다 편리합니다. pdf화는 PC 브라우저, 스마트..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gmail에서 서버 오류가 발생할 경우 확인해야 할 포인트 정리!

gmail 에서 서버 에러가 발생하다 여러분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gmail을 이용하다가 서버 오류가 발생하여 메일을 전송, 수신하지 못한 적은 없는지요? 서버 오류 때문에 메일을 보내지 못했습니다. 시스템에서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502that′s anerror. 등 gmail상이나 사용하시는 메일클라이언의 Alert에서 이러한 메세지가 나타날수도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물론 원인은 gmail쪽에 있거나 네트워크 접속 설정 등 다양합니다. 이번에는 gmail 의 서버 에러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gmail에서 서버 오류가 발생할 경우 확인해야 할 것 gmail에서 서버 오류가 발생하여 송수신이 불가능한 경우 원인 분리에서 확인해야 할 포인트를 정리하였습니다. 첨부파일의 용량은 괜찮니? 메일이 갑자기 전송..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gmail메일을 프로모션으로 배정하는 방법! 또 메인에서 프로모션으로 이동시키려면

gmail 프로모션이란 gmail에서는 프로모션 소셜 메인과 메일이 카테고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gmail을 열면 기본적으로 메인만 표시되기 때문에 소셜 프로모션 메일은 뒤로 숨어버립니다. 프로모션 탭이란 gmail 프로모션 탭은 gmail이 메일을 자동으로 ′광고′라고 판단한 메일로 하고 있으며 프로모션 탭을 설정하여 자동 배정을 합니다. 즉, 신규메일이라도 프로모션 탭에 배정되어 있는 메일은 gmail이 광고라고 판단한 메일입니다. 여러분도 gmail로 프로모션 탭을 열어보면 알겠지만 기업이나 매장의 광고메일이 대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한편, 메일매거진 등을 보내는 측 입장에서 보면, 이 gmail의 기능에 의해 보낸 메일이 모두 ′프로모션에 들어가 버린다′는 사태가 됩니다.물론 프로모션 배정은 개..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iOS의 Safari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매우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조사법은?

iOS의 Safari 버전을 확인하고 싶다. Mac 등 PC의 Safari라면 쉽게 버전을 알아볼 수 있지만 iOS의 Safari 버전을 확인하는 데는 조금 시간이 걸립니다. WEB의 개발이나 테스트 등에서 Safari의 버전을 확인해야 할 경우에 이번 기사를 참고해 보세요. 이번에는 iOS 브라우저 Safari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iOS의 Safari 버전을 확인하는 방법 iOS의 Safari 버전을 확인하려면 UserAgent라고 불리는 브라우저에서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보내지는 정보를 바탕으로 판별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등 스마트폰에서 설정을 만지작거려 확인하기 어렵지만 Aprico에서 브라우저 종류와 버전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준비했습니다. 아래에 접속하면 Safar..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chrome에서 마우스 제스처를 이용하자! 추천 확장 기능과 사용법을 소개!

chrome에서 마우스 제스처 브라우저 구글 크롬에서는 확장 기능을 추가하여 다양한 편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마우스 제스처도 확장 기능으로 도입할 수 있는 기능 중 하나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한 채 커서를 움직여 다양한 조작을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마우스 제스처를 도입함으로써 홈페이지 열람 중에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고 싶을 때나 다시 읽고 싶을 때 일일이 브라우저 버튼까지 마우스 커서를 움직이지 않아도 그 자리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여 특정 동작을 수행하는 것만으로 쉽게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거나 다시 읽을 수 있어 편리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구글 크롬에서 마우스 제스처를 도입하는 방법을 해설하겠습니다. chrome에서 추천하는 마우스 제스처 확장 기능 3선! 그럼 크롬에서 ..

카테고리 없음 2022.08.21
반응형